상담에서 출국까지 
여권과 비자 
짐꾸리기 
환전과 유로화 
공항에서 
체류증 
은행과 송금 
의료보험과 주거보험 
주택 보조금 
유학경비예산 
불어능력시험 
유용한 사이트 
Home > 유학준비 > 따나기전 > 상담에서 출국까지
유학원을 통할 경우 학생이 준비해야 할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대신하고 안내해 드리기 때문에 보다 쉽게 유학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에서 출국까지 저희 유학원을 통해서 진행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담과 학교선정
저희와의 구체적인 개별상담을 통해서 여러분이 요구하는 바와 가장 일치하는 학교 선정을 하게됩니다. 어학연수 희망자일 경우 각자가 원하는 도시와 학교조건, 숙소종류, 예산 등을 고려한 어학교 선별을 한뒤 리스트와 함께 구체적인 유학예상경비를 산출해 드리며, 관심있는 도시 및 어학원의 정보는 물론 사진등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전공유학을 원하시는 분께는 전공학교에 관한 리스트와 입학전형 등의 구체적인 정보와 함께 장기적인 유학설계를 도와 드립니다.

상담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충분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유학준비 기간을 고려하여 출국예정 시기의 최소한 4개월 전에, 특히 대학부설 어학기관에 등록하실 분은 6개월 전부터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속하기
한번의 상담으로 부족한 경우 여러 번 충분히 상담을 받은 후 출국시기와 학교가 결정이 되면 저희에게 수속을 의뢰하시면 됩니다. 수속시 필요한 서류는 수속비, 여권, 증명사진, 호적등본, 최종학력 증명서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별로 안내 해드립니다. 또한 개인별 유학진행 사항을 수속생 전용공간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전화로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등록과 숙소예약
수속신청이 완료되면, 저희는 여러분이 선택하신 학교 등록과 함께 숙소예약를 하게 되며, 이때 학교나 숙소에 따라서 입학선금이나 예약비가 발생할시 저희의 안내에 따라서 정확한 금액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학비완납은 학교규정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출국일로부터 약 7~15일전에 이루어지며, 당일 송금환율로 계산된 원화로 저희에게 입금하시면 됩니다. 기숙사비의 경우 국립기숙사를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현지에서 직접 매월 지불하게 되며, 숙소에 따라서 예약시 보증금이 요구될 수도 있습니다.
  비자신청과 항공권 예약
학교등록 후 입학허가서가 도착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출국일로부터 1개월 전에 비자신청을 하게 됩니다. 비자발급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도와드리며, 프랑스에 가져가야 할 공증서류도 번역해 드립니다.

학교입학과 숙소입실 날짜에 맞추어 저희가 항공권 예약을 해 드리는데, 특별히 출국하고 싶은 날짜가 있거나 선호하는 항공사가 있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항공권의 가격은 다양하지만 직항노선 (에어프랑스나 대한항공)의 경우 시즌에 따라서 약 80~90만원(Tax 포함) 정도입니다. 또한 원하는 경우 개인적으로 항공권을 준비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렌테이션과 출국준비
오렌테이션은 단체 OT와 개인 OT 두번에 걸쳐 진행되며, 단체 OT는 출국일 약 15일전에 소집되어 짐꾸리기부터 프랑스 정착에 필요한 행정절차 및 현지 생활에 필요한 주요정보를 자세하게 안내받게 되며, 같은 시기와 같은 지방으로 출국하는 학생들을 만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개인 OT는 개별적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을 다시 한번 꼼꼼히 챙겨 드립니다. 이때 필요한 사람에 한해서 국제학생증, 유학생보험, 국제전화카드, 현지픽업신청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학생들이 출국하기 전에 정해진 숙소에 학생의 현지 도착 예정시간을 한번 더 통보하여, 학생들이 숙소에 도착해 열쇠를 받고 숙소관계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마무리를 합니다. 간혹 비행기 도착시간으로 인해 너무 늦게 숙소에 도착할시는 당일 입소가 불가할 수 있는데, 이럴경우 미리 호텔예약을 해드리며,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지않고 현지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드립니다. 만약 현지 도착 후 발생되는 문제가 있으면 신속하게 해결해 드립니다.